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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식품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Ombuds Person)

  • 아동의 권리가 침해당했을 때, 아동의 대리인으로서 고충을 접수하고, 중립적 입장에서 조사하여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를 권고하는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거나 구제하기 위한 기능을 수행하는 대리인입니다.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의 역할

  • 아동권리침해 사안에 대한 조사
  • 아동권리침해에 대한 적절한 시정 및 조치 권고
  • 법령이나 제도 등에 아동권리 침해요인 발굴, 모니터링 및 제언

운영절차

  • STEP1 권리구제 신청

    방문,전화,우편,
    이메일,홈페이지 신청

  • STEP2 접수 통지

    아동 및 보호자
    접수통지 및 면담
    (요청사항 청취)

  • STEP3 자료제출

    관련부서
    (접수사항 통지 및
    자료제출 요청)

  • STEP4 조사

    옴부즈퍼슨 조사
    (자료검토 및 회의)

  • STEP5 통지 및 회신

    아동 및 보호자(결과통지)
    관련부서(결과 회신)

  • ※ 누구나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학교폭력 및 학교관련 사항은 교육청으로 민원 이첩됨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 담당자
  • 문의전화 : 1899-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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