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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창원시수학과학창의반

사업목적

  •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배려계층 수학·과학 인재들에게 무상으로 양질의 수학 및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
  • 수학 및 과학에 관심 있고 소질이 있는 사회적 배려계층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교육하여 미래의 지역우수 수학과학인재를 육성하고자 함.

사업개요

  • 기간 : 2019년 2월 ~ 2019년 12월
  • 장소 : 창원대학교(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 대 상 : 창원시 관내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 75명
  • 반편성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 학년,인원수
    학년인원수
    창의초등4학년 초등학교4학년 17명
    창의초등5학년 초등학교5학년 17명
    창의초등6학년 초등학교6학년 17명
    창의중등1학년 중학교1학년 12명
    창의중등2학년 중학교2학년 12명
    - 75명
  • 교육 내용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교육 내용-과정,기초교육, 멘토링교육, 견학, 전체교육시간을 자세히 나타내고 있습니다.
    과정기초교육멘토링교육견학전체교육시간
    초등반 102시간
    (17주x6시간)
    32시간
    (16회x2시간)
    16시간
    (2회x8시간)
    150시간
    중등반 102시간
    (17주x6시간)
    32시간
    (16회x2시간)
    16시간
    (2회x8시간)
    150시간
  • 혜택 : 교육비(식비, 간식비 포함) 전액 무료, 등하교 교통편의 제공, 독서교육 및 멘토지도, 국내탐방 및 과학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교육과정
    • 통합교육 : 수학 및 과학의 초등 및 중등과정상의 필수영역에서 엄선한 창의적 주제 중심의 통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배양함.
    • 전인교육 : 대학(원)생을 활용한 멘토링교육, 즉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지도로 건전하고 우수한 이공계 인재를 양성함.
  • 운영주체
    • 창원대학교(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 대상자 선발, 장소 및 운영인력 지원, 교육과정 운영
    • 창원시 : 운영예산 지원

추진계획

  • 모집 요강 확정 : 2018년 10월
  • 대상자 추천 및 선발 : 2018년 11월
    1단계(서류 심사), 2단계(필기 및 면접고사)
  • 수학ㆍ과학 창의반 운영 : 2019. 2월 ~ 2019. 12월

기대효과

  • 수학 및 과학의 초등 및 중등과정상의 필수영역에서 엄선한 창의적 주제 중심의 통합교육을 실시하여 수학과 과학에 대한 우호적인 태도와 흥미를 갖게 하고 학생들의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배양함.
  • 대학(원)생을 활용한 멘토링교육, 즉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지도로 건전하고 우수한 이공계 인재 양성 및 우수인재의 이공계로의 진로를 유도함.
  • 다양한 과학탐방 및 과학특강, 국내견학 등을 통한 과학체험활동과 인성교육 등을 통하여 전인적인 과학인재를 양성함.
  •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에게 교육적·물질적·심리적 지원을 제공하여 계층 간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자존감을 회복시켜 교육 소외계층의 교육복지증진에 기여함.

사업현황

    • 2016년 75명 중 65명 수료
    • 2017년 75명 중 59명 수료
    • 2018년 75명 중 63명 수료
    • 2019년 현재 75명 교육 중
페이지 담당자
  • 부서 : 기획예산실 평생교육담당관
  • 문의전화 : 055-225-2383
페이지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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