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관광·축제

창원수박축제 이미지

창원수박축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창원 대산수박은 대산면 중심으로 170여 농가가 131ha 면적에서 4,387톤을 생산하여 전국에 유통망을 구축하였고 창원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농가에게는 안정적 소득증대와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소통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창원 수박의 우수성을 강조하는데 목적에 있다. 창원수박은 낙동강변 퇴적층의 비옥한 땅에서 재배되어 긴 일조시간과 온화한 기후조건으로 재배되어 크고 당도가 높아 맛이 좋고 방의학대전 “식품비방편”에 의하면 이뇨효과가 있어 신장염에 좋고 더위와 갈증을 풀어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창원수박 축제는 매년 27천여명의 관람객과 소비자가 찾아와 최고의 상품을 가리는 수박품평회, 무료시식회, 수박화채나눔, 지역농산물 판매장 운영,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뿐만 아니라,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기회의 ‘장’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개최시기 : 매년 5월 초


수박의 효능

수박의 효능에 대해 안내합니다.
구분 효능
첫째 술독에는 수박껍질을 말려서 달여 수시로 마시면 풀린다.
둘째 소변 불통인 경우에는 익은 수박을 썰지 않고 소금을 약간 섞어 찧어 즙을 만들어 하루 3회 식간에 1잔씩 복용하면 좋다.
셋째 기침과 가래 및 기관지염에는 수박깝질 12g, 수박씨 4g을 같이 으깨어서 끓인물 한잔으로 하루 3번 복용하면 좋다.
넷째 그 외에는 신장염, 수종염, 허리 삐었을 때, 토혈과 하혈에도 좋다.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