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남저수지 소개

CONCEPT

주남저수지 BI이미지

주남저수지는 철새를 비롯하여 자연생태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을 제공하는‘자연생태공원’이다. 전체적인 디자인 구성은 주남저수지에서 직접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봄, 여름, 가을, 겨울을 4개의 공간으로 분할하여 주남저수지의 4계절을 표현하였다. 봄은 동판저수지의 일출을, 여름은 주남저수지의 대표적인 상징인 겨울철새 재두루미의 비상을, 가을은가시연꽃과 노랑어리 연꽃 등 주남저수지의 생태식물을, 겨울은 가창오리를 형상화 하여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철새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자연생태)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상징화하였다.

또한, 하늘을 비상하는 재두루미 형상을 힘차게 날아오르는 역동적 이미지로 표현하여 지역의 자부심과 함께 4계절 생태체험의 장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소구하고 있으며, 블루 색상을 채택하여 세게적인 환경브랜드로 지향하고자 하는 주남저수지의 희망을 담았다. 그린 색상 계열은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곳으로 친근하고 편안한 느낌의 자연 친화적인공간임을 의미하고 있다.

위와 같은 컨셉으로 주남저수지의 Basic Mark 디자인이 완성되었으며, ‘365일 언제나 함께하는 자연생태체험공원’의 의미를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새드리

새드리 BI이미지

주남저수지의 캐릭터 명칭인 ‘새드리(Saedri)’는 세계적으로 보호받고 있는 귀한 ‘새들이’ 찾아오는 곳임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서, 주남저수지를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한 명소로 인지 시키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로고, 캐릭터 다운로드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