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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재택치료(일반관리군) 안내

건강관리
    •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서 스스로 건강상태를 관찰하세요.
    • 필요 시 동네 병·의원과 호흡기진료 클리닉 등을 통해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및 치료 안내
    • 치료가 필요하면, 동네 병‧의원, 호흡기전담 클리닉,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 등에서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1일 1회 전화상담 및 처방이 가능하며(만 11세 이하 소아확진자(예방접종미대상군)는 1일 2회 가능), 추가 본인 부담은 없음
      • * [우리동네 전화상담처방 의료기관](상단안내)에서 가까운 의료기관 확인 가능
      • 대면 진료가 필요하면, 사전예약을 하고 단기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 도보나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를 활용하여 진료센터로 이동이 가능하며, 이 때는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착용해야 함
    • 전화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은 경우, 조제된 약은 가족 등 동거인이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동거인의 수령이 어려운 경우, 약국으로부터 배송 받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서 재택치료자를 위한 처방의약품 조제‧전달이 가능한 약국 명단 확인 가능
    • 상담‧처방이 필요시,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에 전화하면 상담처방이 가능합니다.
      • * 상담센터 연락처는 관할보건소에서 발송된 안내 문자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119 등에 연락하세요.
      • 응급상황 관련 증상
        ∨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하는 경우
        ∨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하신 사항은  [창원시 재택관리지원 상담센터 ☎ 055-225-4560] 문의하세요.

페이지 담당자
  • 문의전화 : 1899-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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