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시책

정부24 운영

  • 국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및 발급, 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접속사이트 : https://www.gov.kr

제공서비스

제공서비스의 구분,주요내용 표
구분 주요내용
민원안내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 안내하는 서비스 (전입신고 등 5,100여종)
민원신청 필요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 (토지대장 등 3000여종)
민원발급 필요민원을 신청하여 프린터를 이용하여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 (주민등록 등,초본 등 1200여종)
민원열람 필요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
부가서비스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인감증명서발급 사실 확인, 주소변경알리미 등 서비스

인터넷 발급을 위한 준비사항 :

  • 공동인증서(본인 확인 민원 발급시)

    ※ 금융거래용, 일반용, 공무원용 모드 이용 가능하며 은행이나 우체국 등 금융기관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민원 발급절차

  1. 01

    https://www.gov.kr에 접속

  2. 02

    민원신청 선택

  3. 03

    필요민원선택

  4. 04

    민원신청내용 입력

  5. 05

    본인확인 (공동인증서)

  6. 06

    수수료 납부

  7. 07

    민원신청내용 확인

  8. 08

    문서출력

※ 등기우편 수령 신청시 발송후 2~3일정도 소요됩니다.

민원수수료 결제방법

  •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전자화폐, ARS결제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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