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초기 건강사업을 통해 임은희선생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고 그 후 선생님께서 1월 엄마모임에 저를 초대해주셨습니다
처음으로 아기를 낳아 모르는게 많았는데 첫 모임을 가졌을때 비슷한 초보엄마들과 경험을 나누고 궁금한 내용들을 간호사 선생님들께 여쭤보며 몰랐던 정보를 알게되었고 맘 한켠으로 의지도 돼고 백일까지 제한됐던 외출이 풀리면서 답답함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 뒤 태열 알러지,이유식,구강교육 등 외부 전문가 분들이 오셔서 수업도 해주시고 궁금했던 내용들을 전문가 선생님들께 물어볼 수 있었고 필요한 내용들과 비슷한 개월수의 성장과정도 비교하며 아기 키우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특히나 4주차에 받았던 영아 하임리히법과 심폐소생술은 아기 건강을 많이 걱정하던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됐습니다 어디가서 영아 하입리히법과 심폐소생술을 인형을 들고 간호사선생님께 받을 수 있겠어요 또 실제로 해보니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고 그래서 아이에게 그런 일이 생기지않도록 유의해야지 하는 경각심도 생겼습니다.
또 매주 아기의 신체계측을 했는데 집에서는 긴가민가하면서 아기 성장을 지켜봤지만 엄마모임에서는 확실히 계측을 하다보니 매주 얼마나 더 컸을까가 기다려졌습니다 우는 아기들 매번 측정해주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오늘까지 마지막으로 엄마모임을 가졌는데 5주라는 시간이 이렇게 빨리지나갔나 생각이 들고 너무 아쉬웠지만 선생님들께 많이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동안 엄마모임에 시간과 정성을 다해주신 임은희 간호사님,박민경간호사님과 사회복지사 선생님까지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