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시, 2019년 그린리더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등록일 :
2019-12-20 05:37:20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5)
조회수 :
178

창원시, 2019년 그린리더협의회 정기총회 개최(환경정책과).

창원시, 2019년 그린리더협의회 정기총회 개최(환경정책과).

임원진 선출, 내년도 활동계획 논의 등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기후변화 대응 범시민 실천운동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창원시 그린리더협의회의 2019년도 정기총회를 20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창원시 그린리더협의회 회원 및 경남창원기후·환경네트워크 및 시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활동보고, 임원선출 및 내년도 활동계획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창원시 그린리더협의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범국민 실천운동인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를 선도하고, 저탄소 녹색생활문화 전파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21세기형 녹색생활 리더로 2012년 구성됐으며, 현재 67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그린리더들은 올해 저탄소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멘토링 67회, 아파트 자체 그린리더 양성 230명, 비산업부문(가정, 상가 등)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444개소, 창원시 기후행동의 날 찾아가는 기업체 캠페인, 저탄소 명절보내기 캠페인,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 전개 등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조명숙, 부회장으로는 조수미 회원이 선출되었으며 임기는 1년이다.

조현국 창원시 환경녹지국장은 “올 한 해 창원시민의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노력해주신 그린리더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창원시민의 녹색생활 습관 정착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