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만료기간이 다가와서 집주인에게 몇 달 전부터 연락을 하였는데 전화가 꺼져있고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전세 만료기간이 점점 다가오고 뉴스에서는 깡통전세, 전세사기 등등 걱정스러운 이야기들이 많이 보도되고 있는터라 걱정이 무척 되었습니디. 수차례 집주인에게 연락을 하고 내용증명도 보낸상황이였습니다. 집주인이 계속 연락이 되지 않아서 직접 찾아가기 위해 집주인의 집주소 확인을 위해 초본을 발급해보려고 반지민원센터에 전화로 먼저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그때 반지민원센터에 근무하고 계시는 강인희 선생님께서 저의 다급한 사정을 들으시고 집주인초본 발급에 대한 절차안내만 해주셔도 되는 상황이였으나 직접 집주인에게 연락을 취해주셨습니다. 강인희 선생님의 배려로 인해 저는 집주인과 곧바로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집주인은 사정이 있어서 전화번호가 바뀌어서 연락이 되지 않았던거였더라구요.
몇 주간 연락이 닿지 않고 전화는 꺼져있고, 내용증명은 반송되고, 너무너무 고통스러운 시간이였는데 강인희선생님의 배려로 인해 너무 힘든시간이 잘 해결되었습니디. 저는 이번일을 통해 이렇게 따뜻한 공무원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공감해주시고 일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강인희 선생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새해복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