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화재로 인해 주요 정부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이로 인해 일부 행정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있어 시민 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
시스템명 | 장애 내용 | 대응 사항 | 관련 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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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생회복 소비쿠폰 | 이의신청 온라인 불가 | 이의신청 시 행정복지센터 방문 | 자치행정과 |
정부24 | 토지·임야대장 열람 불가 토지·임야대장 등본 발급 불가 |
구청 민원지적과, 읍면동 민원창구 방문 발급 | 시민소통담당관 |
Any-ID | 정부 사이트 통합 인증수단으로 서비스이용 불가 | 개별 사이트별 인증 처리 | 디지털정책담당관 |
국가법령정보센터 | 접속(서비스) 불가 | · 법령정보 열람 대체사이트 : 사법정보공개포털, 국회법률정보시스템 · 자치법규 열람 대체사이트 : 자치법규정보시스템 |
법무담당관 |
국민신문고 | 접속(서비스) 불가 | 접수 민원 수기 대장 관리 (방문, 우편 팩스민원 접수) |
시민소통담당관 |
정보공개시스템 | 접속(서비스) 불가 |
· 현재 시스템으로 접수되어 처리중인 정보공개 건은 청구인의 인적사항, 청구내용 등을 인지할 수 없어 연장처리 또는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시스템 가동 시까지 처리가 지연됨 · 시스템 정상화 시까지 정보를 보유한 기관에 방문,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청구(공공기관 주소, 팩스, 전화번호 등은 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 ※ 아직 결정통지를 받지 못한 청구 건에 대해서는 재청구(수기접수청구) 가능 |
시민소통담당관 |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 토지대장, 지적도 등 8종 온라인 열람 및 발급 불가 | 구청 민원지적과, 읍면동 민원창구 방문 발급 | 건축경관과 |
1365 자원봉사포털 | 접속(서비스) 불가 | 우편, 방문 등 수기접수 | 자치행정과 |
e하늘 장사종합정보시스템 |
접속(서비스) 불가(온라인 화장예약 불가) | 유선 및 현장 예약 접수(8:00~22:00) | 노인장애인과 |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스템 |
바우처 신청 정상화 (행복이음), 국민행복카드 이용 정상, 비용 지급 결제 불가 | 시스템 복구 후 소급결제 및 예외지급 처리예정 | 사회복지과 |
디지털돌봄시스템 | 접속(서비스) 불가 | 사회보장정보원 및 수행기관, 읍면동에서 대상자 안전확인 | 노인장애인과 |
방역통합정보시스템 | 접속(서비스) 불가(감염병 신고 불가) | 보건소 유선 또는 팩스 신고 | 창원보건소 보건정책과 |
나라장터 | 일부 서비스 불가 | 나라장터 내 세부내용 확인 필요 | 회계과 |
민원명 | 발급여부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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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 | 일부가능 | IC 주민등록증 (재)발급 불가 |
시스템명 | 관련부서 | 복구여부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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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거래 신고 | 민원지적과 | 일부가능 | 토지만 거래 신고 시 방문 신고 |
위텍스(지방세 납부) | 세무과 | 일부가능 | 스마트폰 불가, PC 가능 |
시스템명 | 관련부서 | 복구여부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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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관리공단 통합예약 | 창원시 시설관리공단 | 일부가능 | 감면정보 이용불가, 미확인으로 예약 후 현장에서 감면서류 확인 |
시설관리공단 주차관리 | 창원시 시설관리공단 | 일부가능 | 감면정보 이용불가, 출입구 콜센터 호출버튼으로 상담원과 통화로 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