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2023 창원 거리예술축제 성황리에 폐막

등록일 :
2023-10-23 14:32:35
작성자 :
문화예술과(055-225-3685)
조회수 :
237

2023 창원 거리예술축제 성황리에 폐막

2023 창원 거리예술축제 성황리에 폐막

2023 창원 거리예술축제 성황리에 폐막
전국에서 공모 초청된 7개 거리예술작품 선보여 호평

창원특례시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창원 중앙대로 일원(KBS사거리-경남신문사)에서 개최되었던 2023 창원 거리예술축제가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밝혔다.

‘거리예술’을 온전히 조명하고자 기존 창원 거리 페스티벌에서 창원 거리예술축제로 변경된 이번 행사는 그 취지에 걸맞게 전국에서 공모한 다양한 거리예술공연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이번 축제는 주 무대뿐 아니라 광장 무대를 준비하여 공연을 이원화했다. 보편적인 형태의 무대를 설치한 주 무대에는 18개 지역 예술단체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2023 창원 거리예술축제 공식 초청작 7개 거리예술공연은 무대 설치 없이 거리 그 자체가 무대가 되는 광장 무대에서 창원시민들과 만났다.

거대인형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걸리버 여행>, 맨바닥 위에서 오직 폴 하나에 의지하여 아찔한 5m 높이까지 올라가는 <폴로세움>, 그림에서 방금 나온 듯한 댄서들의 마임을 다룬 <춤추는 미술관>, 음악과 서커스의 조화를 보여준 <싸운드써커스>, 디아볼로 하나로 나비의 몸짓을 표현한 <날갯짓>, 맨몸으로 불길을 다루는 <파이어앨범>. 그리고 이번 축제의 폐막공연을 장식한 <단디우화>의 공중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색깔의 작품들이 창원시민들에 국내 최고의 거리예술작품을 선보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창원특례시 홍남표 시장은 “문화예술이 너무나 중요한 작금에 이러한 새롭고도 색깔이 분명한 축제를 창원시민에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창원에 매우 다양하고 서로 차별화되는 축제를 만들어 창원 곳곳에 예술과 문화가 융성할 수 있도록 창원시는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