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시정소식

새소식

【갈등민원 조정신청제 시행 안내】

  • 작성자 : [시민소통담당관] (055-225-2993)
  • 등록일 : 2020-02-06
  • 조회 : 282
【갈등민원 조정신청제 시행 안내】

“ 장기간 해결되지 않고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공공갈등,
이젠 「갈등민원 조정신청제」로 해결하세요. “

▢ 갈등민원 조정신청제란?  
이해당사자간 첨예한 대립으로 고착상태에 빠진 공공갈등과 관련해, 이해당사자가
시민갈등관리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면 소속 전문가들이 중립적 입장에서
관련 자료 수집·분석과 현장방문, 면담 등 심층검토 후 대안을 마련해
이해당사자간 권고안을 제시, 갈등을 중재하는 제도입니다


▢ 시민갈등관리위원회란?  
「창원시 시민갈등관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의거 2018년 7월 31일
변호사, 사회단체 대표, 언론인, 감정평가사 등 각계 전문가 27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갈등관리위원회의 의결 안건은 화해·권고적 효력이 있습니다.
        
▢ 신청 및 접수방법
  ○ 신청기간 : 연중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신청대상 : 장기간 해결되지 않고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공공갈등민원
  ○ 신청방법 : 시민소통담당관 방문 접수 (창원시청 본관 2층)
  ○ 신 청 인 : 이해당사자[다수일 경우 기관(단체) 대표]
  ○ 문 의 처 : 창원시 시민소통담당관 (☎ 225-2993)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3유형: 출처표시 +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3유형: 출처표시 + 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자
  • 문의전화 : 055-225-2114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