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연도 | 20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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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 | 일반회계 |
조직 | 교통건설국 |
부서 | 신교통추진단 |
정책사업 | 광역교통 |
단위사업 | 광역교통체계 |
사업목적 | O 인구 105만 광역시급 대도시-->버스 단일수단으로 대중교통 경쟁력 확보 한계 O 계획도시 도로특성을 반영한 창원형 BRT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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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190101 ~ 20251231 |
총사업비 | 58,400,000,000 |
사업규모 | L=18km, 왕복 6~8차로 |
사업내용 |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구축 1식 일반형 BRT - 3.15대로 L=8.7km 고급형 BRT - 원이대로 L=9.3km |
지원형태 | 자치단체보조 |
지원조건 | 국비 50%, 지방비 50% |
사업위치 | 창원시 마산합포구 육호광장 ~ 성산구 가음정사거리 |
시행주체 | 창원시 |
추진근거 | 간선급행버스체계의 건설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
추진경위 | O 창원시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개발계획 수립용역 착수 : ‘19. 05. O 고급 BRT 시범사업 선정(원이대로 도계~가음정 9.3km) : ‘20. 01. O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 완료 : ‘20. 04. O 창원 BRT 개발계획 수립 제출(시→경상남도) : ‘20. 04. O 창원 BRT 구축사업 개발계획 확정ㆍ고시 : ‘20. 12. O 원이대로 BRT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 ‘21. 02. |
추진계획 | O 실시계획 승인 : ‘22. 07. O 원이대로 공사시행 : ‘22. 08. ~ ’23. 06. O 3·15대로 공사시행 : ‘24. 07. ~ ’25. 06. |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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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고보조금 | 0 | 0 | 0 |
지특보조금 | 2,302,000,000 | 4,224,260,160 | 6,526,260,160 |
기금보조금 | 0 | 0 | 0 |
특별교부세 | 0 | 0 | 0 |
시·도비 | 402,000,000 | 3,410,147,286 | 3,812,147,286 |
시·군·구비 | 11,500,000 | 10,943,460,994 | 10,954,960,994 |
지방채 | 0 | 0 | 0 |
계 | 2,715,500,000 | 18,577,868,440 | 21,293,368,440 |
1월 | 19,256,743,440 | 7월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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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 1,474,000,000 | 8월 | 0 |
3월 | 0 | 9월 | 0 |
4월 | 2,875,000 | 10월 | 0 |
5월 | 0 | 11월 | 0 |
6월 | 0 | 12월 | 0 |
2019년 | 2020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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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9,484,500 | 1,028,642,540 | 1,740,156,600 | 13,951,764,0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