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하세요
행정업무에 늘 수고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회사 출퇴근을 창이대로 690번길(법원사거리에서 동서아파트 입구까지)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690번길 주변에 가로수 아래 화단에 흙도 넣고 물도 주고 꽃도 심고 많은 일들을 하고 계시더군요.
그런데 이 곳은 편도 일차도라서 작업 차량이 차길을 막고 있으면 통행하는 차량이 중앙선을 넘어 돌아가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 요 엄청 위험합니다. 저도 사고가 날까 항상 조심하여 운전을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작업차량이 도로를 막고 작업을 하면 차도를 이용하는 차에 대한 수신호를 할 수 있는 분은 계셨야 안전사고의 위험이 줄어 들지 않겠습니까
여러가지 일들로 많이 힘드시겠지만 지도 감독 부탁드립니다.
[답변] 도로 정비 작업 시 안전사고 주의 요청
담당부서 :
성산구 | 사파동
등록일 :
2021-04-09
❍반갑습니다.
『도로 정비 작업 시 안전사고 주의 요청』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창이대로690번길 가로수 밑 화단조성작업 시 주차된 작업 차량으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현재 창이대로690번길 가로수 밑 화단조성작업은 4월 7일부로 완료되었으나 귀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도로변 일대 작업 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므로 차후 도로변 작업을 실시할 경우 우회요청 안내판 설치
및 공사 현장 대리인의 교통 수신호 등을 통해 사고 예방에 힘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사파동행정복지센터 총무담당 김미희(T.055-272-5416)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