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민의 소리

안전문자(코로나관련) 발송은 선택적으로 할 수 없나요?

게시번호 :
158475
작성일 :
2021-04-03
조회 :
129
확진자 발생 안내 문자가 더이상 발송되지 않는다고 하고, 그래서 몇일 창원시 홈페이지에 틈틈이 들어와 확인하고 뉴스도 찾아보고 그렇게 지냈습니다. 뉴스에 보니 국민 피로도를 고려하여 송출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그래도 불안감과 혹여나 살고있는 지역에는 문자가 오지않으면 거기에 대한 안전도 보장되지 않는 거 아닌지, 불안과 걱정은 커지네요.  살고있는 지역만이라도 해당 시청홈페이지 같은 곳을 통해 핸드폰 번호를 기입해 안전문자 수신동의한 시민들에게라도 문자를 선택적으로 보내주는 방식을 건의드리고 싶습니다. 

문자 더이상 받기 싫으시면 미신청하면 되고, 저처럼 꼭 받고 싶은 시민들에게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방식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몇시에 어느 구역에서 발생했는지 매번 사이트를 찾아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꼭 논의되어 시행되면 좋겠어요. 
아직 코로나가 잠잠해지지도 않았고, 학교가는 아이들, 직장인 등 일상생활에 위험이 아직 남아있어 발생 문자가 필요한거 같아요. 
이곳에 이런 의견을 보내도 될지 잘 모르겠지만 제 의견이 해당부서로  꼭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안전문자(코로나관련) 발송은 선택적으로 할 수 없나요?

담당부서 :
안전건설교통국 | 시민안전과
등록일 :
2021-04-16
❍ 반갑습니다.
『안전문자 발송은 선택적으로 할 수 없나요?』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코로나 확진자 발생 문자 발송 요청을 원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귀하께서 민원 요청한 시점에는 행정안전부 ‘지자체 코로나19 재난문자 운영 매뉴얼’ (‘21. 4. 1. 제정)이 적용되던 시기라 단순확진자 발생에 대한 정보의 문자 송출이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 이후 지자체의 의견을 반영하여 4. 6.일자로 개정, 배포하였고 현재 우리 시는 개정된 행정안전부‘지자체 코로나19 재난문자 운영 매뉴얼’을 따르고 있습니다.

❍ 개정된 내용에 따라 당일 하루동안 발생한 확진자 전체 현황에 대한 내용을 1회 송출하고 있고 확진자 미발생시 송출하지 않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또한, 확진자 방문 장소·시간대와 동선이 겹치는 경우 검사 안내 관련 등 문자를 발송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시민안전과 코로나총괄 TF 강지영 (T:055-225-3015)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시민안전과 코로나총괄 TF 강지영(T:055-225-3015)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