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빗물받이 관리 강화로 우수기 안전 확보 나서

등록일 :
2025-04-30 15:33:51
작성자 :
하수시설과(055-225-6622)
조회수 :
192

창원특례시, 빗물받이 관리 강화로 우수기 안전 확보 나서

창원특례시, 빗물받이 관리 강화로 우수기 안전 확보 나서

기습 호우 대비 민관 협력 정비… 상습 침수 구간 중심 집중 관리

창원특례시는 우수기와 여름철 국지성 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4월부터 관내 빗물받이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과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정비는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 읍면동 지역을 대상으로 약 15만 개의 빗물받이를 순차적으로 점검·정비하고 있다. 특히, 시민과 지역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빗물받이 청소에 힘을 보태면서 정비의 실효성을 높이고 있다.

시는 상습 침수 구역 69곳과 침수 우려 구역 180곳 등 총 249개소를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하고, 지역 주민과 창원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모니터 요원을 배치해 ‘빗물받이 관리책임제’를 운영 중이다. 또한, 4월부터 우수기 동안 매월 시민 참여형 ‘빗물받이 청소의 날’을 운영해 주요 구간의 낙엽, 쓰레기, 퇴적물 제거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우수기 이전까지 주요 구간 정비를 마무리하고, 정비 이후에도 지속적인 감시 활동과 신속한 대응 체계를 유지해 침수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종덕 하수도사업소장은 “올해는 예년보다 기습적인 국지성 호우가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빗물받이 정비에 더욱 철저를 기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주변 빗물받이에 관심을 갖고 이상 발견 시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고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