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제12회시장배 족구대회성황리에 개최

등록일 :
2024-05-19 13:51:47
작성자 :
체육진흥과(055-225-3754)
조회수 :
49

창원특례시,제12회시장배 족구대회성황리에 개최

창원특례시,제12회시장배 족구대회성황리에 개최

창원특례시,제12회시장배 족구대회성황리에 개최
- 동호인 4개부 62팀 360여명 참가, 열정과 화합으로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9일 ‘제12회 창원특례시장배 족구대회’가 올림픽공원 축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창원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창원시족구협회가 주관하며 지역 족구 동호인 의 단합과 유대감 조성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된다.

올해는 4개부 62팀 360여명 족구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리그전 예선을 치른 뒤 본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 준우승, 공동 3위팀과 개인상(선수·심판)에 트로피 와 상금이 주어졌다.

족구는 우리민족 고유 전통의 맥을 이어온 민족적 자긍심이 큰 종목으로 공 하나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생활스포츠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족구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다.

개회식에 참석한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본격적인 스포츠의 계절 5월, 경기를 통해일상 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그간 닦아온 기량을 맘껏 펼치길 기대한다” “무엇보다도 다치지 않게 즐겨주시고, 더 많은 시민들이 족구에 매료될 수 있는 뜻깊은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족구를 즐기는 현대인들의 수요에 발맞춰 체육시설 개선 및 환경조성, 프로그램 개발 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