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100만이 넘는 창원 거대시에 걸맞는 훌륭한 쇼핑몰, 스타 필드의 입점을 열렬히 환영합니다.
소상공인들이 생계에 위협을 받는다고는 하지만 시장만의 특화된 경쟁력을 갖춘다면 상생할 방법이 얼마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스타필드의 입점으로 얻게 되는 이득은 첫째, 젊은 사람들의 질 좋은 휴식처가 될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젊은 이들이 창원을 보금자리로 생각하게 하는 중요한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창원으로의 젊은 인구 유입이 가능하게 합니다.
둘째, 일자리 창출입니다.하남스타필드의 경우 수천명의 직접 고용과 삼만명 이상의 간접 고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자리가 많으면 당연히 인구 유입이 따릅니다.
셋쩨, 지금도 주말이나 휴일이면 김해, 장유, 부산 등지에서 주말 여가를 즐기고 오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한두시간씩 차를 타고 가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러나, 창원에 스타필드가 생긴다면 이런 고생을 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여유로운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창원 시민으로서 누려야할 당연한 권리입니다.
네째, 지방 세수의 확대를 들수 있습니다.
진해구의 경우, 롯데마트 입점시 시장 상인들의 우려하고 반대를 했으나, 우려와는 달리 지금 경화 시장을 가보면 예전보다 훨씬더 많은 인구가 시장을 찾고 있습니다. 이처럼 유입되는 인구가 많으면 시장이든 대형마트든, 백화점이든 어디든 이득을 봅니다. 그러므로 재래 시장상인분들과 정의당은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니라 상생할 수 있는 길을 함께 연구해야 할 것입니다.
소수의 당신들이 무슨 권한으로 다수의 시민들이 누려야할 편의와 이득을 강제로 저지 할 수 있습니까?
시장님, 부디 스타필드의 유치에 힘을 기울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