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국가철도망 사업에 우리 창원시는 창원산업선 신규 노선을 신청하였습니다~
창녕군은 군수가 적극적으로 창원산업선 선정을 위해서 자주 국회를 가고 이러한 노력을 많이 기울이는 모습을 매체에서 실제 보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원시장께서 창원산업선과 관련하여 관련 기관에 협의를 했다는 기사를 전혀 볼수가 없습니다~
창원산업선이야 말로 대구와 연결하여 동남권으로 이어지는 영남권 철도 벨트의 완성이기 때문에 우리 창원시에서 더 적극적으로 노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례시 선정 축하합니다~
❍ 우리 시는 도시 광역화와 생활권 확대에 따른 광역 통행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하여 철도 중심의 광역교통망계획을 수립하고 창원산업선 등 4개 신규 철도사업을 발굴하여 국토교통부에 건의했습니다.
❍ 창원산업선은 대구-창원간 철도물류축을 형성하여 국가기간 물류산업의 경쟁력 향상 뿐만 아니라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하여 영남권이 수도권에 버금가는 초광역 경제권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우리 시는 창원산업선 필요성에 대해 객관적인 근거를 제시하고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우리나라 최상위 계획인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에 반영되었고, 현재는 철도분야의 실행계획인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2021-2030)에 반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창원산업선은 우리 시가 발굴하여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국토교통부장관 면담 등을 통해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있으며, 관계기관과도 지속적으로 협의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은 2021년 상반기에 최종 확정・고시 예정이며, 내부 검토 및 심의 등에 따라 다소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신교통추진단 광역교통담당(T.055-225-4334)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