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자녀를 두고있는 학부형입니다
현재 북면 감계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우리아이가 중학교에 갈 쯤에는 중학교 학급수가 모자라다고 들었습니다. 현재도 10반까지 28명 꽉 찬상태인데 이 아이들이 중학교를 갈때는 집앞 걸어서 5분거리의 학교를 두고 차량을 타고 다니는 먼곳으로 배정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초등학생의 인원을 조사하여 감계 초등학생들이 감계 중학교에 갈수있도록 조치 해주십시오. 집앞의 학교를 두고 멀리 학교를 다녀야하는 그런 불편함을 겪지 않게 해주십시오
❍반갑습니다.
『 감계중 증축 또는 신설학교(초‧중 또는 중‧고 통합학교) 신설 요청 』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감계 학생수 증가로 감계중 증축 또는 북면초 옆 부지에 신설학교(초중학교 신설을 원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도시 ․ 군계획시설의 결정 ․ 구조 및 설치기준에 관한 규칙」제89조(학교의 결정기준)에 따라 중학교는 6,000~9,000세대당 설치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현재 북면에 입주한 세대는 감계지구 8,258세대, 무동지구 3,926세대로 총12,184세대이며, 감계2지구 유니시티(1,000세대)와 무동로얄듀크(1,150세대)는 인가는 받았으나 미착공 상태입니다.
❍ 감계지구 중학생 배치를 위해 감계중이 2016. 3. 개교하였고, 무동지구의 중학교 신설을 위해 지방재정투자심사(중앙투자심사)에 세대수 부족으로 여러 차례 승인받지 못 하였습니다. 그래서 창북중학교를 이전하고 증가하는 감계지구 학생까지 모두를 포함한 일반 30학급, 특 1학급 규모로 2017년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여 2020. 3. 개교하였습니다.
❍ 교육부에서는 최근 출산률 저하로 매년 학생 수 감소되어 학교 신설을 최대한 억제하고 있으며 법적 기준인 세대수를 엄격히 적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감계지구의 또 다른 중학교의 설립(통합학교포함)을 위해서는 세대수(법적기준임) 부족으로 동 지구 내 추가 공동주택 건설사업의 인가 등의 추가 수요가 있을 경우 감계중학교 부지의 새로운 중학교 신설에 대해 중장기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며, 북면지역 중학교 배치시설확보를 위해 전용 및 증축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창원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 학생배치담당 박현정(T:055-210-0572)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