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민의소리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이관되었습니다. 관련 답변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세요.

군항제 취소하세요

게시번호 :
146979
작성일 :
2020-02-06
조회 :
147
중국에서 몰려오는 관광객들 온 시내를 헤집고 돌아다닙니다. 각 시민들이 외출 자제 하고 있는 이 시점에 축제라는 명목하에 통제되지 않는 바이러스 전파의 장을 만들어야 직성이 풀리시겠습니까? 특히 여좌동 일대 창원시립여좌어린이집을 비롯 제가 알기로만 5-6 곳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그리고 주거지 밀집 지역입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유아 감염 도시라는 오명 얻고 싶지 않으시다면 취소하십시오. 뿐만 아니라 진해 도시 특성상 이 기간에 해군 감염으로 이어진다면 군항제라는 이미지에는 더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전파자의 비말에서 나온 바이러스가 문손잡이에서도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3일정도 생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확실하게 모든 시설 방역을 빈틈없이 할 자신이 있으십니까?
공항처럼 보안검색대에서 체온감지기로 선별할 것도 아니고 관광버스 한대 차 한대마다 다 체크할 것입니까? 자신 없으면 취소하십시오.
관련 답변 :
관련 답변1 보기

[답변] 군항제 취소하세요

담당부서 :
문화관광국 | 문화예술과
등록일 :
2020-02-11
❍ 반갑습니다. 
  『 진해군항제 개최 취소 요청 』에 관한 여러분들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진해군항제 기간 방문 관광객으로 인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축제의 개최가 염려스러운 상황에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제58회 진해군항제의 실시 결정시기는  2월말에서 3월초쯤으로 예상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상황을 예의주시하여, 현 상황에서 최선의 방안이 결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문화예술과 축제담당 김현주(T:055-225-2345)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2.  10.
담당부서 : 문화예술과  축제담당 김현주(T055-225-2345)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