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민의소리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이관되었습니다. 관련 답변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세요.

유니시티4단지 준공거부 숨은그림찾기하듯 저희가 하자찾아야합니까?

게시번호 :
145501
작성일 :
2019-11-20
조회 :
51


유니시티 4단지 준공거부합니다.

아파트하자는 입주민 생활불편에 직결되며 입주민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시청에서는 모든 하자를 용인해서는 결코 안됩니다.

태영건설은 그동안 창원에서 많은 아파트를 지었습니다. 그러나 하자처리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입주민의 원망을 들어왔습니다.

마산의 모 아파트에서는 수십대의 버스를 대절하여 입주민이 태영건설 본사로 가서 항의도 했습니다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유니시티 3,4단지를 계기로 건설사에게 하자에 대한 경각심을 제대로 심어주고 아파트 품질에 책임의식을 심어줘야합니다!
창원시청에서는 유니시티 1,2단지때 관리소홀한 것을 반면교사 삼아 품질검증에 칼을 들이대 주십시오!

이 모든 것들이 해결되지 않는이상 입주민들은 입주를 하지 않겠습니다!

>

가. 지하주차장 누수·결로로 대량의 결로수와 곰팡이 발생으로 입주민 안전과 건강 위협!!
-지하 주차장 누수는 아직도 계속 진행 중! 일부 구간은 주변으로 확장 진행 중!! 물새는 주차장 용납 못한다!
-지하 주차장 결로수가 대량 발생됨에 따라 바닥이 매우 미끄러우며, 주차장 사용 불가함 
-1회 곰팡이 제거 비용 2천만원 소요, 락스 사용으로 주차장 마감재 등 2차 하자 발생!
-누수 및 결로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시설물(제습기, 환기팬 등) 유지관리비 입주민 전가!

나. 세대 화장실 라돈 기준치를 초과, 1급 발암물질에 입주민 건강위협! 라돈 측정 전수조사 실시 필요!!

다. 세대하자 종류도 가지가지! 태영건설의 품질 기준은 무엇인가!
-세대 현관문 오작동 및 개폐불량, 거실창 완전개방 불가! 강마루 삐걱거림, 울퉁불퉁한 폴리싱 타일, 싱크대 상판 얼룩, 세대내 창문 개폐 시 창틀 흔들림, 샤시주변 과도한 실리콘 도포, 걸레받이 접착 불량, 세대 대리석 이음 시공 및 크랙 발생!, 구조물 곰보(ROCK POCKET) 발생과 곰보가 점점 커지는 현상에 대한 원인규명! 흔들리는 변기, 중문역할 못하는 인테리어중문! 꿀렁거림과 녹 발생되는 불량 싱크볼!
-1,2단지에 발생되고 있는 하자처리접수 및 하자처리지연에 대한 입주민 불만! 부족한 전문인력, 하자관리가 되지않는 시스템, 그것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 건설사 고발! 하자를 안고 입주하는 것이 당연한가!!

라. 아파트 외벽도색 시 바탕정리 누락으로 향후 입주민 부담으로 전가!

마. 아파트 남측 경계 (사화공원, 초등학교) 쪽 부실한 조경과 고사하는 나무들!

바. 세대 갑종 방화문에 설치된 가스켓 등(바람 불면 소리남), 시험 통과에 의문제기!
-시험성적서는 규격(KSF 2268-1,2846,3109 등) 및 규정에 의거 설치된 방화문 재시험요구




2. 체육관 바닥 재시공

제목 : [유니시티 3,4단지 체육관바닥 착공 실내마감표대로 시공안함 준공불허!]

하다하다 이제는 착공시 제출한 부대시설 실내마감표를 무시하고 시공을 하십니까??

당초 : 체육관 바닥 우드플로어링(평당 단가 260,000원)
시공 : 체육관 바닥 렉스코트(평당 단가 129,000원)

어딜봐서 동급이상의 경미한 변경입니까??

원가절감으로 볼 수 밖에 없음!!

이 사실을 묵살하시는건 아니겠죠??
착공도면 대로 우드플로어링으로 체육관 답게 시공바랍니다!!
관련 답변 :
관련 답변1 보기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