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민의소리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이관되었습니다. 관련 답변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세요.

북면 송전탑 건설에 반대합니다

게시번호 :
125735
작성일 :
2018-11-28
조회 :
93
북면송전선로 건설사업에 반대합니다.

 지난 5년내 창원시 전력사용량이 6.3%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산업구조재편에 따른 결과이며
북면 인구 증가에도 북면이 속한 의창구 인구는 정체 또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 의창변전소를 준공하고 계획대로 증설하면 북면변전소를 건설하지 않더라도 중동지구를 비롯한 신규개발수요에 대응할 수 있으며, 차룡변전소 공급능력을 충분히 분담할 수 있습니다.
 한전과 산자부가 이유로 들고 있는 창공변전소 공급분담은 공단전력사용량이 크게 줄고 있는 현 실정에서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한전과 산자부가 건설이유로 내세우고 있는 내곡지구 개발은 사업성 등 이유로 인가취소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사업타당성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생략한 채 현실성이 떨어지는 모형조사로만 전력수급계획안을 짜면서 지역실정을 도외시하는 문제를 낳고 있습니다.

 의창구 인구가 줄고 있고, 전력사용량도 크게 감소하고 있는데도, 관내에 240MW급 두 개의 변전소를 짓겠다는 것은 혈세낭비사업입니다!

북면송전선로 건설사업은 철회하거나 무기한 연기해야 하며 객관적인 의창구 전력수요예측 타당성 용역조사를 실시한 후 재추진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의창변전소 준공과 증설로도 전력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과학적인 데이터가 증명되어야 재추진여부를 논의할 수 있는것입니다.

북면송전선로 건설사업을 철회하면 600억 원 이상의 예산절감효과가 있고 3만 무동.동전.감계주민들의 건강권, 생존권, 재산권이 침해받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에코신도시 북면을 지켜주세요!
관련 답변 :
관련 답변1 보기

[답변] 북면 송전탑 건설에 반대합니다

담당부서 :
한국전력공사
등록일 :
2018-12-03
❍ 반갑습니다. 
『창원시 홈페이지 「시민의 소리」 민원송부(№125735)북면 송전탑 반대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서를 아래와 같이 회신하오니 많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 니다.

❍ 우리 한국전력공사는 편리하고 안전한 전기를 모든 국민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국민기 본권을 보장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으며, 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도시개발에 필수조건 중 하나는 원활한 전력공급입니다. 현재 북면지역은 동전, 무동, 감계지구를 포함하여 인근 여러 지역에서 활발한 개발이 진행 중에 있으며, 
이로 인해 북면지역 전 력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회사는 북면지역의 급증하는 전력수요에 대비하여 안정적으로 주민들에게 전기를 공급하기 위하여 에너지센터(변전소) 및 송전선로 건설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문의를 주신 ‘제보자들’에 나온 송전탑 밑에서 형광등에 불이 들어오는 발광현상의 경우 일상 생활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전기(전계) 현상으로 인체에 위험한 것이 
 아닙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전력설비에서 발생하는 전계가 일반인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발표를 하였고, 영국 전력회사(National Grid)에서는 
 형광등 발광 현상 시 사람이 형광등을 들고 서 있어도 다치거나 상해를 입지 않으며 일상생활에서 정전기가 발생하여 형광등이 깜박거리는 것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라 발표를 하였습니다. 

❍ 전력설비 건설사업 계획수립으로 귀하를 포함하여 지역민 모두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직접 현장으로 찾아뵈어 전자파 측정 등 사업전반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전력설비 건설사업은 국가발전과 국민생활 편익에 필수적인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 해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는 공익사업이며, 현재 북면지역에
 건설예정인 전력설비는 북면의 성공적인 도시개발을 위해 꼭 필요한 설비임을 감안하시어 많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2018. 12. 3.

담당부서:한국전력공사남부건설본부갈등관리부송전입지담당(☏ 051-240-9379)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