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민의소리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이관되었습니다. 관련 답변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세요.

북면 송전탑 반대

게시번호 :
120525
작성일 :
2018-07-24
조회 :
96
북면송전선로 건설사업에 반대합니다.

지난 5년내 창원시 전력사용량이 6.3%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산업구조재편에 따른 결과이며
북면 인구 증가에도 북면이 속한 의창구 인구는 정체 또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 의창변전소를 준공하고 계획대로 증설하면 북면변전소를 건설하지 않더라도 중동지구를 비롯한 신규개발수요에 대응할 수 있으며, 차룡변전소 공급능력을 충분히 분담할 수 있습니다.
한전과 산자부가 이유로 들고 있는 창공변전소 공급분담은 공단전력사용량이 크게 줄고 있는 현 실정에서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한전과 산자부가 건설이유로 내세우고 있는 내곡지구 개발은 사업성 등 이유로 인가취소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사업타당성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생략한 채 현실성이 떨어지는 모형조사로만 전력수급계획안을 짜면서 지역실정을 도외시하는 문제를 낳고 있습니다.

의창구 인구가 줄고 있고, 전력사용량도 크게 감소하고 있는데도, 관내에 240MW급 두 개의 변전소를 짓겠다는 것은 혈세낭비사업입니다!

북면송전선로 건설사업은 철회하거나 무기한 연기해야 하며 객관적인 의창구 전력수요예측 타당성 용역조사를 실시한 후 재추진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의창변전소 준공과 증설로도 전력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과학적인 데이터가 증명되어야 재추진여부를 논의할 수 있는것입니다.

북면송전선로 건설사업을 철회하면 600억 원 이상의 예산절감효과가 있고 3만 무동.동전.감계주민들의 건강권, 생존권, 재산권이 침해받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에코신도시 북면을 지켜주세요!
관련 답변 :
관련 답변1 보기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