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소리

공사로 인한 차선 표시 확실하게!! 그 외 건의

게시번호 :
200530
작성일 :
2023-12-09
조회 :
229
일단 창원시민으로 구간상으로도 그렇고 이렇게 모두에게 불편을주는 이 sbrt??반대 입장 먼저 얘기하고 적을게요
참고로 창원은 버스이용자보다 자차이용자가 많아요
왜냐? 군데군데 버스가 들어가지않으니까요
지금은 기존 버스노선에다가 그냥 하고있으니 차선이 하나없어지면 더 밀릴거에요~

건의사항 및 불편사항
1. 좌회전구간 유턴구간 직좌가능한구간 핑크색으로 바닥에 확실하게 표시해주세요
저희집앞은 좌회전이었던곳에 유턴표시가생겼고 새로 좌회전 2개가 그어졌어요
근데 습관이 무서운지라 사람들이 바뀐 선을 보지않고 습관적으로 같이 좌회전을해서 세개의 차선이 같이 좌회전을 합니다 참고로 차선은 두개입니다 세개 차선의 차가 두개의 차선에서 만납니다.  운동장 앞 노블과 트리 가운데 길로 좌회전 받아오는곳입니다
ㅎㅎㅎ 돌면서 옆에 차 뭐지??하는 상황,?그차는 잘못된것도 모름ㅎ

2. 특히 전 바닥선보고도 이해안되는곳
장미공원 사거리에서 원이대로쪽으로 직진해서 좌회전 차선탈때 밑에 바닥선 이해가 안됩니다 ㄷ
출근시간이라바쁜상황에 다들 엄청 밀리상태에서 뚫리는상황이라서 속도도 빠른데 바닥선은 엉망이에요
확실하게 핑크선 그어서 사고 예방해주세요 원이대로쪽으로 좌회전 차선 타기 위해 장미공원 사거리 에서 어느 차선에 서야하는지 밑에 차선 가르는 바닥 점선 말고 확실하게 핑크선 그려주세요
책임지실거 아니면 그어주세요ㅡ도로 엉망만들어 놨으니 ㅡ

3. 직진차선은 2개 밖에 없는데 기존 갓길같은 길이 짐 임시차선이라며 직진하는데 그 도로 엉망인거 아세요? 돌도 많고 울퉁불퉁해서 바이킹 타는 기분입니다 4개차선을 반으로 차선 두개로 줄여놓고 너무 불편 ㅡ 그리고 보행자신호 수정 안하시나요?한참 기다려 직진하려면 보행자신호로 우회전 못하는 차때문에 또 기다림ㅡ공사구간만이라도 차라리 차 올스톱 시키고 보행자 신호로 바꾸시죠 한번쯤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세요 

4. 이건 여기 답변글 보고 말하는건데 잘못알고계신것같아요ㅡ sbrt설치목적과 같은 답변을 봤는데 버스의 차선 변경으로혼잡은 잠깐이지만  이제 한차선이 사라진 자차들은 더 밀릴거에요 지극히 버스를 위한 공사이고 버스가 제가 다니는 회사까지 가는것도 아니고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 sbrt때문에 창원은 차막히는 곳으로 인식이 바뀌겠네요 

5. sbrt 계획서 같은거 어디 자료실에서 보나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궁금한데 이 공사 누가 찬성했나요?? 시민투표하신거 맞아요?????
찬성이 몇프로? 몇명의 시민이 투표했나요? 결과는 어디서 볼수있는지 알려주세요 

수고하세요
바닥선 긋는것과 보행자 신호 고려해주세요 

[답변] 공사로 인한 차선 표시 확실하게!! 그 외 건의

담당부서 :
교통건설국 | 신교통추진단
등록일 :
2023-12-28
❍ 반갑습니다. 교통건설국 신교통추진단장 박영미입니다.
  『공사로 인한 차선표시 확실하게! 그외 건의』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원이대로 S-BRT 공사와 관련 차량유도선 표시와 직진시 보행신호 조정, 시민여론조사 안내 등을 요청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원이대로 S-BRT 설치공사로 인해 통행에 불편을 끼쳐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경륜장삼거리에서 반송시장방향 유턴차로와 좌회전 2차로 차선 변경으로 차량 주행에 혼동이 발생되어 창원중부경찰서와 협의 후 12월 8일 좌회전 2차로에 대한 차로유도선(흰색)을 설치하였습니다. 차량 주행에 혼동이 발생되지 않도록 차로 관리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 장미공원사거리에서 가음정사거리 방향 주행차로가 2차로에서 4차로 변경됨에 따라 차로유도선(흰색)을 설치하였으나, 운전자의 주행에 혼동이 있을 수 있어 창원중부경찰서와 협의하여 차로유도선 추가 설치 등 보완 대책을 수립하도록 하겠습니다. 

  3. 기존 자전거도로를 철거하고 차로를 확보하면서 임시포장을 진행함에 따라 도로 노면이 고르지 못한 상태입니다. 2024년 3월경 도로 전체 재포장을 실시할 계획으로 포장 전에 노면이 고르지 못한 구간에 대하여 부분보수를 우선 진행하고 포장 일정을 당길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교차로에서 횡단보행신호로 인해 우회전차량의 대기로 직진차량 정체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우회전차량 수요가 많은 교차로에는 별도의 우회전차로를 신설하였습니다. 공사로 인한 교통정체가 최소화 되도록 지속적인 교통상황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4. 원이대로 S-BRT 공사가 완료되면 기존 편도 3~4차로가 중앙버스전용차로 1차로, 일반차량 주행차로 2~3차로로 변경됨에 따라 대중교통인 버스의 정시성과 안전성은 증대되고 버스의 무분별한 차선변경과 끼어들기, 버스와 승용차의 엇갈림이 해소되어 교통 안전성은 더 높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5. 창원 BRT 구축사업 추진 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민원탁토론회(‘19.4.22.), BRT 도입 시민의식 설문조사(‘20.8.10.~9.4.), 창원 BRT 시민 대토론회(‘20.10.20.), 창원 원이대로 S-BRT 시민 공감토론회(‘21.11.01.), 원이대로 S-BRT 구축사업 주민설명회(‘22.8.11.)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의견을 수렴한 결과 대중교통체계 개선이 필요하다는 참여 시민 다수의 의견으로 원이대로 S-BRT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 다시 한번 공사로 인해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신교통추진단 광역교통팀(T.055-225-4334)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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