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민의소리

너무나 지저분하고 더럽습니다.(특례시가 되려면..)

게시번호 :
180382
작성일 :
2023-09-11
조회 :
228
안녕하세요. 창원지역발전연합회 공가남입니다.
저는 매일 출근을 하는데요. 저희 사무실 앞에 매주 월요일이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엄청난 쓰레기들이 쌓여있습니다.

미관상 좋지도 않을 뿐더러, 타도시에서 혹은 외국사람들 혹여나 지나가다가 '창원특례시'의 이면을 볼까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1차적으로 분리수거봉투를 싸그리 차량에 실어가고 나서 또 남은 쓰레기 들입니다.

너무나 지저분하고 더럽습니다.
많은 것, 그리고 크고 굵직한 사업을 하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정리정돈과 쓰레기 치우는 것이 기본인만큼 창원시도 마찬가지. 이러한 작은 것, 기본중에 기본을 제대로 하는 것이야 말로 창원시민을 위한 또 하나의 발걸음이라 생각됩니다.

지나가는 주민들이 눈살을 찌푸리며, 아이의 손을 잡고 갑니다.!

이에 동네 골목마다 혹은 시범구역을 지정해서, 쓰레기 분리수거정거장 등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특히나, 예산이 조금 더 들어가더라도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면 시민들에게 제로페이 포인트가 쌓일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제도 및 장비개선 또한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 너무나 지저분하고 더럽습니다.(특례시가 되려면..)

담당부서 :
기후환경국 | 자원순환과
등록일 :
2023-09-18
❍ 반갑습니다. 기후환경국 자원순환과 과장 박선자입니다.
  『너무나 지저분하고 더럽습니다.』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 후 남은 쓰레기로 인해 더러워진 주변 환경 정리 및 재활용품 분리수거 정거장 설치 또는 시범구역 지정을 요청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먼저, 우리 시의 자원순환 정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며, 해당 지역의 쓰레기 분리수거 후 남은 쓰레기 처리는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하였으며, 앞으로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청소 및 수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또한, 우리 시는 재활용수거기 체험을 통한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정착을 위해 인공지능 자동수거기 설치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재활용품 분리배출 취약지역 내 인식개선 및 자원순환을 유도하기 위해 재활용동네마당 설치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다만,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시민 여러분들이 희망하는 모든 지역에 인공지능 자동수거기 및 재활용동네마당을 설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수요조사 후 설치 취지 및 목적에 부합하는 장소에 추가 설치를 하기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자원순환과 자원순환팀 장경애(T:055-225-3563), 자원재활용팀 유지윤(T:055-225-3585)으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