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만 창원시민들의 선진적 복지ㆍ행정ㆍ문화ㆍ경제 등을 챙기시느라 노고가 많으신 홍남표 통합 창원시장 님 이하 각계 각층의 공직자 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처음 경남 (통합 前) 창원시 설관리공단 의창구 종합운동장은 축구 경기장 및 대내외 행사 유치 등 각종 행사를 했는데, 최근까지 오다니며 창원 종합운동장 운영 및 행사 유치 등 운영 사항 등을 육안으로 지켜 본 결과 인근에 '창원축구센터'로 국내 외 국제 행사의 축구 경기가 주로 유치되고 있고, 기타 등 처음 건립 할 당시 취지에 부합하는 국제ㆍ대내외의 그럴싸한 행사가 유치되지 못한채 예전만 못한 침체ㆍ소극적으로 경영ㆍ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창원시설관리공단 산하에 있고 창원 종합운동장 또한 창원시 시민들 혈세로 운영 및 경영되는 것일텐데ᆢ
이는 앞서 언급한 인근에 '창원축구센터'가 생긴 이후 더 그런 것 같은데, 행사 유치나 기타 시민 아이디어 등을 통한 의견수렴 등을 통한 종합운동장 위상에 걸맞는 창원시 차원의 운영ㆍ관리ㆍ유치ㆍ기혁 부탁드립니다.
부연해서 말하자면,
최근 창원시 회원구는 마산종합운동장 內 창원엔씨다이노스 홈구장이 들어서면서 활력ㆍ활기를 띄는데 반해, 창원 종합운동장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그 규모나 위상 및 건립 비용, 가성비ㆍ가심비 등에 비해 침체된 느낌이 다분히 듭니다.
창원경륜장ㆍ창원종합실내수영장ㆍ창원LG세이커스 농구 경기장(만남의 광장)과 함께 처음 시공된 창원 종합운동장의 적절한 활용 방안 및 적극적 관련 행사 유치를 통한 적절한 활용ㆍ기획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창원 종합 운동장 활용 방안 중복행정 관련 ᆢ
담당부서 :
창원시설공단
등록일 :
2023-09-13
❍ 반갑습니다. 창원시설공단 창원스포츠파크관리소 과장 이희임입니다.
『창원종합운동장 활용 방안 중복행정 관련』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창원종합운동장이 창원LG세이커스 농구경기장과 함께 적극적인 행사 유치를 하여 활기찬 시설 운영이 되기를 바라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 선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현재 AFC U-23 아시안컵 축구대회와 관련하여 주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각 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 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창원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드리고자 市 관계부서 및 지역 유관단체와의 협업으로 만남의 광장에서는 10월 초 문화콘서트를 개최 할 예정이며, 창원체육관은 10/21(토) 2023~2024 농구정규 시즌 개막 대비 시설물 점검 및 보수공사 시행중에 있습니다. 저희 공단에서는 앞으로도 시 관계부서,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창원스포츠파크 시설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창원스포츠파크 민원담당(T:055-712-0572)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