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의 힐링과 휴식처 용지호수주변 산책로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1.용지호수 산책로 가로등이 노후되어 야간산행이 어렵다.
-LED 가로등으로 교체필요
2.우천시 산책로 지면이 이끼로 인하여 미끄럽고 넘어져 부상 우려가 있다.
-미끄럼 방지 타일로 교체요함(정상부분 둘레길)
3.숲속 둘레길 재정비가 필요하다.
-계획된 둘레길이 아니고 원시적인 둘레길이라 지면이 파지고(울퉁불퉁) 전도된 나무로 인하여 위험합니다.
-친환경코르코 바닥재로 둘레길 포장 및 산책로 포장 필요하다.(친환경 야자 섬유매트)
4.도심지 산책로 곳곳에 분묘가 있어 이장이 필요해 보입니다.
5.노령층이 많이 찾는 공간으로 벤치가 노후되어 교체가 필요하다.
6.둘레길 대무숲이 관리가 안되어 넘어지고 고사되고 있다.
7.숲이 무분별하게 조성되어 둘레길의 기능이 전무하다.
-일부 나무는 베어내고 정비하여 테마공원화가 필요(꽃길조성)
8.중앙도서관 뒤편 산책로는 너무어둡고 습하고 무서워서 이용하기가 불편하다.
[답변] 용지호수공원 주변 산책로(둘레길) 정비 촉구
담당부서 :
성산구 | 성산구 산림농정과
등록일 :
2023-02-28
❍ 반갑습니다. 성산구 산림농정과 공원녹지팀 최영화입니다
『용지호수공원 주변 산책로(둘레길) 정비 촉구』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용지호수공원 산책로(둘레길) 정비를 요청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우선 귀하의 소중한 신고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LED조명 관련내용은 우선적으로 노후화 된 글러브를 교체하여
조도 개선을 할 것이며, 전도된 나무, 파손된 벤치 등은 순찰 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숲속둘레길 재정비 및 중앙도서관 뒤편 산책로 가로등 설치는 예산 등을 확보하여 다각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숲속둘레길 재정비, 가로등관련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산림농정과 공원녹지팀(T:055-272-4504)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분묘이장에 대하여는 차후 공원 내 시설물 설치 등이 있을 시 이장할 예정이며, 분묘 개장 공고 등 절차에 따라 이장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분묘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푸른도시사업소 공원녹지과 분묘보상담당자(055-225-6995)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