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8일 부터 개장한 물놀이터와 관련하여 몇 마디 하고자 합니다
7/8과 7/9일 이틀 물놀이터에 가서 아이3명과 놀았습니다
그런데 염려할만한 일이 있더군요
그건 바로 오염된 더러운 물에서 노는 아이들의 건강이 걱정 되었습니다.
첫날 갔을때도 물이 더럽다 생각했는데 다음날 가니 물 색깔이 우유빛깔 과 흡사 하기도 하고 뿌해진 물을 볼고 있노라니 몹시 불편했습니다.
물 관리를 좀 더 신경 써주셨습면 합니다.
전에 사천에서 물 놀이터에 가니 입장시 들어가는 출입구를 좁게 해두었으며 그 곳으로 들어가기 전에 신발 벗고 발을 흐르는 물에 간단히 씻고 들어갔었습니다. 물놀이터의 물은 그리 더러워 보이지 않았습니다.
물의 오염이 아이들의 눈과 건강에 영향을 주무러 좀더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해양누리공원 물놀이터 오염된 물
담당부서 :
해양항만수산국 | 해양정책과
등록일 :
2022-07-13
❍ 반갑습니다. 해양항만수산국 해양정책과 과장 정규용입니다.
『해양누리공원 물놀이터 오염된 물』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3ㆍ15해양누리공원 물놀이터 수질 관리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3ㆍ15해양누리공원 물놀이터는 1일 1회 물 교체, 휴식시간(20분)동안 부유물 제거, 물놀이터 안 신발 벗고 입장 계도, 운영시간 동안 고인물 퇴수 및 추가 급수 등 수질 정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지만 이용자수가 많아 수질관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현재 무분별한 물놀이터 입장을 막기 위하여 입구를 2군데로 제한하고 물놀이용 복장 및 깨끗한 아쿠아슈즈 착용 후 입장하도록 단속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해양정책과 해양친수관리담당 박진아(T:055-225-6925)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