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노모가 코로나 확진자와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PCR검사 진행을 위해 마산공설운동 선별 진료소를 찾았다. 주차 출입구를 찾아 헤메고 도착 한곳은 선별진료소 입구 안내판도 없었다.한참을 헤메고 거동이 불편한 노모를 위해 휠체어를 물어보니 없다고 한다.
90노모를 팔짱을 끼고 부축하에 오르막길을 올라 진료를 받았다. 선별진료소가 두다리 멀쩡한 젊은 사람만 찾는곳인가! PCR 검사가60대 고위험군 위선이라 하면서 고령이면 거동이 풀편 한것은 당연한 사실일것을 배려 없는 마산 보건소 정말 실망스럽네요..
[답변] 노약자 배려없는마산 공설운동장선별 진료소
담당부서 :
마산보건소 | 마산보건소 보건행정과
등록일 :
2022-03-08
❍ 반갑습니다.
『마산운동장 임시선별진료소 이용 불편』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임시선별진료소 입구 안내판이 없어서 찾기가 힘들다는 사항과 거동이 불편한 모친을 모시고 오르막길을 가기가 힘들어 휠체어를 요청 했으나
비치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하셨다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현장 확인 결과, NC야구장에 진입하면 천막에 접수와 화살표 방향이 시야에 들어오도록 설치되어 있습니다. 임시선별진료소 입구에도 안내 인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추후 더욱 시야가 확보되는 곳에 설치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임시선별진료소 특성상 오르막이 있으며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이 불편함이 없도록 휠체어를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마산보건소 보건행정과 감염병관리 담당 임한솔(T:055-225-3021)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