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 이어가기

신속한 업무처리에 감동하여 칭찬합니다. (성산구 산림농정과 김지은 주무관님 따봉~!!!!*3)

등록일 :
2024-04-03 11:39:36
작성자 :
이○○
조회수 :
30
지난달  
천선일반산단(성주동83-1)-003 운동기구 설치건으로   시민의 소리 접수하였고
 https://www.changwon.go.kr/cwportal/10311/13851/14400.web?amode=view&idx=237331&searchHistory=Y
업무처리에 감동받아 칭찬메세지 남깁니다.


공무원들 다른 급한 민원이 많을텐데… 
이런민원도 처리 될수 있을까 하는 약간의 의심으로 부터 시작된 민원 접수건..

실제로 공원내 이미 설치된 운동기구가 공원 주변 연령대의 수요나 기호와 상관없이 설치된것 보고 
조금 더 관심이 있었다면 별 쓸모 없는 운동기구는 설치하지 않았을덴데 하는 생각을 하며 과연 가능할까? 
기대반 양념반....

제가 민원을 요청한 건은 철봉 딱 1개 였습니다.
제가 생각한 민원처리 예상 소요 시간은 봄에 민원접수후 올해 가을까지 정도 아닐까  나름 짐작하였습니다.
그때까지 처리가 안될 경우 설치가 불가한 상황으로 알았을 것 입니다.

왠걸….
민원접수후 바로 전화연락오고… 우와 이게 되네…하고 약간의 기쁨...
그리고…전화후 실제 설치완료시까지 또 오래 걸리겠지? 
또 왠걸...
1주일 만에 현장 답사하시고.. 민원인과  설치관련 의견 다시 묻고.
이후 말그대로 일사천리로 업무를 잘 진행해 주셨습니다.

솔직하게 40중반을 넘긴 저에게는  아직도 공무원들은 주어진 일만하기 때문에 일처리가 늦다는 인식이
강하게 있었습니다. (이제 반성합니다)

우선 본 민원에 대해서 성산구청 담당자님

     1)민원요청사항에 대해서 아주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해주셨습니다.

     2)향후 예상되는 문제점과 영향에 대해서  민원인과 같이 고민하였고 대안을 찾아갔습니다.

     3)모든 예상 진행 과정을 잘 알려주시고 민원인이 조급해 지지 않게 미리미리 소통하려 했습니다.

     4) 설치 당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챙기는 책임감까지 보였습니다.

모든 진행과정을 지켜보고 느낀점은  
해당 업무를 척척척 자신있게 처리할수 있는 업무 능력을 갖기까지 
그 동안  많은 민원인들의 불만과 시행착오로 부터 해당 업무를 배우고 익히고  했을까 하는 생각과
처음 발령을 받아서 담당 업무를 가르쳤던 훌륭한 Mentor에서 부터  주도적으로 자신의 업무를 간섭받지 않고
처리할수 있는 해당 부서의 조직문화까지 다 훌륭할 것이다라고 짐작까지 들게 했습니다.
특히나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듣고   일을 풀어가는 과정은  아주 순조롭고 탁월했습니다.
감동했습니다.

혹시나 기우일수 있으나  본 칭찬글로 담당자님이 타부서 내지 조직내 시기나 질투를 받지 않았으면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저는 본 담당자님을 전혀 알지못하는 사람이며
그저 묵묵히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적극적으로 뚜벅뚜벅 잘 처리해준 담당자님께 감동받아 적은 글입니다.

끝으로 성산구청에도 충주시청 유투브 홍보관 처럼 적극적으로 자신의 일을 처리 하는 사람이 있어 놀랐습니다. 

매일 다양하고 곤란한 민원 처리로 스트레스 받고 무기력해 질 수 있는 일상 업무환경에서  
저의 작은 이 칭찬글이 
본인 및 조직내 활기가 될 수 있는 작은 힘이 되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문의전화
시민소통담당관 ( 055-225-2764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