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시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 막바지 기업유치 총력

등록일 :
2024-03-25 13:48:19
작성자 :
전략산업과(055-225-3312)
조회수 :
116

창원시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 막바지 기업유치 총력

창원시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 막바지 기업유치 총력

창원시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 막바지 기업유치 총력

창원특례시는 오는 4월 24일부터 4일간 진해 해군사관학교에서 진행되는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해군사관학교, 해군군수사령부, 해병대와 함께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전시회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시스템, 현대로템, LIG넥스원, 롤스로이스, 밥콕코리아, 코트라,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 100여개 기업, 기관, 연구소가 전시회 참여를 확정 했다. 또 유럽, 아시아, 호주 등 해외바이어도 수출상담을 위해 모집 중에 있으며, 유럽지역 해외 방산전시회와도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교류 방안을 마련해 가고 있다. 시는 이달 말까지 전시회 참여 기업들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들의 방산관련 정보공유를 위한 △함정기술무기체계세미나(대한조선학회) △한-호주 방위사업 세미나(호주대사관) △부품국산화개발 활성화 설명회(군수사) △국·내외 신기술 설명회(창원산업진흥원) △수출상담회(창원산업진흥원) △방위사업청 지원사업 설명회(방사청) 등 주요 방산기술 및 제품 관련 부대행사도 일정을 조율 중에 있다.

이밖에도 시와 해군은 해병대 가상훈련 시뮬레이터, 각종 군복, 전투장비, 전투식량 등 군문화 체험과 실전운용 무기체계 전시, 해군함정 공개 및 군함항해 행사, 군악대 및 의장대 시범, 태권도 시범, 해양레저, 거북선 승선체험 행사 등을 마련하고 있다. 또,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초등학생들을 위한 국산 무기체계 조립블록 체험 클래스, 드론축구, 소방체험 등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서정국 미래전략국장은 “창원시 이순신 방위산업전은 격년으로 열리는 해군와 함께하는 전시회로, K-방산이 전세계로 도약하고 있는 이 시기에 창원방위산업이 그 어느때 보다도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대표주자로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서 “2024 이순신방산전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