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농촌지역 다문화가정 주부에게 요리 가르쳐요”

등록일 :
2011-04-28 11:53:12
작성자 :
농촌복지과
조회수 :
56

“농촌지역 다문화가정 주부에게 요리 가르쳐요”
 
4월부터 매주 수요일 농촌 거주 언어소통 가능한 다문화가정 주부 30명 대상
 
----------------------------------------------------------------
  창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용필)는 4월부터 매주 수요일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언어소통이 가능한 다문화가정 주부 30명에게 가족의 식단을 챙겨서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도록 요리교육을 6월까지 3개월간 실시한다.
 
  요리교육은 한식기본요리 익히기, 명절음식 만들기, 계절음식 만들기 등 엄마와 주부로서 기본적인 것을 배우게 된다.
 
  이번 주에는 자녀와의 나들이가 많은 봄을 맞아 삼색 주먹밥 도시락 만들기와 각종 봄나물과 오이무침을 만들어서 점심식사와 아울러 즐거운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창원시 농업기술센터는 ▲3년차 결혼이민여성에게는 가정을 방문해 한글교육을 ▲언어소통이 가능한 결혼이민여성에게는 건강가정교육, 기능교육(비즈, 리본아트)을 각각 지원하고 있다.
 
  또한 농촌지역 다문화가족 상담실을 운영해 다문화가족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결혼이민여성들의 만남의 장과 쉼터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어 결혼이민여성들에게 매우 호응이 높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