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춘객 맞이 무학산 둘레길 자연보호활동 실시

등록일 :
2011-04-13 01:30:02
작성자 :
마산합포구청 환경위생과
조회수 :
61

상춘객 맞이 무학산 둘레길 자연보호활동 실시
---------------------------------------------------------------
  창원시 마산합포구(구청장 조광일)는 12일 봄을 맞아 푸르고 깨끗한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무학산 둘레길 일원에서 자연보호협의회 회원과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대적인 자연보호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깨끗한 공기와 푸른 강산을 시민들과 함께 가꾸어 나가자는 취지로 만날고개에서 서원곡 구간의 둘레길을 직접 걸으며, 겨우내 쌓였던 쓰레기 등을 대거 수거했다.
 
  또한 등산객을 대상으로 녹색생활실천과 환경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고, 산불예방 홍보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이번 자연보호 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으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는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자발적인 참여의식이 중요함을 되새기게 돼 참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자연보호협의회는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해 진동천 EM흙공 던지기, 태봉천 하천정화식물 식수 등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한 환경수도 창원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