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소기업 이미지에 심미성(審美性) 담는다

등록일 :
2011-03-21 06:00:26
작성자 :
기업사랑과
조회수 :
54

   중소기업 이미지에 심미성(審美性) 담는다
     창원시, 중소기업 이미지통합디자인(CI)개발 지원사업 시행
     이번 달 31일까지 신청 받아 업체당 500만원 한도 지원
-------------------------------------------------------------
  창원시는 글로벌 시장에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파워브랜드 개발을 지원하여 매출 극대화와 기업 이미지 향상은 물론, 산업 디자인에 대한 기업의 인식제고하고자 기업이미지 통합디자인(CI) 개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기업이미지 통합디자인’(CI=Corporate Identity)은 내부적으로는 제품의 가치부여, 정체성 확립과 기업문화를 창출하고, 외부적으로는 제품 이미지 향상과 차별화로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으로 최근 모든 기업이 채택하고 있는 핵심 경영전략이다.

  최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다양화되고 국민들의 삶의 질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상품의 심미성과 문화요소를 담는 디자인이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핵심요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시의 CI개발 지원은 올해로 5회째로 지난 2007년 10개사, 2008년 5개사, 2009년 11개사, 2010년 10개사가 참여해 이 사업을 통해 개발한 CI를 각종 상표 등에 활용하는 등 꾸준히 높은 호응도를 얻고 있으며, 지원 분야는 로고, 심벌마크, 캐릭터, 슬로건 등의 Basic Design 분야와 서식류, 총무류, 사인류 등의 Application Design 분야이다.

  지원대상은 창원시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공장등록을 필한 제조업체로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영업을 계속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서 평가기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12개 업체 정도)한다. 지원대상 기업으로 결정되면 총 개발비의 50%(업체당 500만원 한도)를 경남도와 창원시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진행절차는 CI개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디자인개발 전문회사와 컨소시엄을 통해 시에 신청하게 되면 평가기준표에 따라 대상기업을 선정하게 되고, 경남도, 창원시 및 기업, 디자인개발 전문회사와의 4자 협약 후에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게 되면 디자인개발 주관사에 기업이 부담하는 디자인 개발비 중 50%정도를 지원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31일까지 신청서(economy.changwon.go.kr 접속 후 내려받기 가능)와 평가 증빙서류를 구비해 창원시청 기업사랑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업사랑과 기업지원담당(☎225-32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