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보건소, 요실금 수술비 지원 사업 추진

등록일 :
2011-03-08 01:20:38
작성자 :
창원보건소
조회수 :
75


창원보건소, 요실금 수술비 지원 사업 추진
-------------------------------------------------------------------
  창원보건소는 요실금은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병은 아니나 우리나라 국민의 40대 이상 여성 10명 중 4명이 요실금 환자로 조사됨에 따라 경제적 여건으로 적기치료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요실금 수술비 지원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창원보건소는 2011년 경상남도 특수사업으로 40대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로서 국민건강보험료부과기준 하위 50% 이하 대상자에게 요실금 수술비를 우선적으로 지원하되 사실생계곤란자(일반인으로 보건소장 또는 읍면동, 이장이 인정하는 자) 대상까지 확대 지원한다.
  
  요실금으로 진료 또는 수술(치료)을 받고자 하는 여성은 창원보건소 건강증진센터(팔룡동 121-1번지)에 방문 또는 유선으로 상담하고 보건소를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의료기관(요실금 수술비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한 병.의원)에 예약⇒ 진료⇒ 수술 또는 기타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요실금 수치심 해결 유도로 검진을 통한 환자 파악 및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유도하고 약물, 물리치료 요법 및 수술로서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여 지역여성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보건소 건강증진센터(팔룡동) 만성질환담당(☎225-5851).
...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