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위생지도 점검

등록일 :
2010-12-24 07:51:37
작성자 :
성산구청 환경위생과
조회수 :
108


겨울철‘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위생지도 점검
------------------------------------------------------------------------
  창원시 성산구는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을 위해 어린이, 노약자가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의 집단급식소에 특별점검 및 식중독 예방 홍보를 이달 29일까지 지도점검을 1차적으로 실시하고 내년 1월부터는 집단급식소 및 대형음식점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성산구에서는 지도점검을 앞두고 겨울철 식중독 사고의 효과적인 예방관리 및 대응을 위하여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관리에 대한『집단급식소 위생관리 매뉴얼』안내 책자를 사회복지시설 및 집단급식소 274개소에 송부하여 겨울철 식중독 예방에 관한 홍보 안내를 했다.

  지도점검 시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요령 교육?홍보 철저(설사, 구토 등 증상이 있는 조리자는 조리업무 금지 및 음식물 취급자는 손씻기 철저 등), 종사자 건강진단 여부, 위생교육 및 조리장 및 화장실의 위생관리 확인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성산구 관계자는 “특히 어린이, 노약자가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단체급식소에서 위생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많은 사람이 모여 있는 곳의 음식물 취급자가 감염되는 경우,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