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시민 참여로 규제개혁 만족도 조사 실시
규제개혁 중점 추진분야 등 시민수요 반영 ‘24년도 정책 방향 수립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창원특례시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 창원시 규제개혁정책 인지도 △ 불합리한 규제개선 건의 및 처리과정 만족도 △ 2023 창원시 규제개혁 성과 및 우수사례 체감도 △ 규제개혁 중점 추진 방향 등 10개 항목과 기타 건의사항(자유서술)의 총 11개 문항으로 이뤄진다.
창원특례시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는 시 홈페이지 ‘2023년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 배너 클릭 또는 ‘시민참여>창원시민e랑>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창원시민, 관내기업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독려를 위해 설문응답자 중 추첨을 통해 약 300명에게 경품(모바일 커피 쿠폰)이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중앙부처 건의 및 공모전 등을 통한 109건의 규제개선을 건의하여 5건이 수용되는 성과를 얻었고, 소관 부처의 법령 및 지침 개정을 통해 후속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만기 법무담당관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올 한해 창원시 규제개혁 정책과 성과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확인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2024년 규제걔혁 정책 에 반영할 계획으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