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창구 환경배출업소 '방문 예고제’ 시행

등록일 :
2011-01-14 01:32:03
작성자 :
의창구청 환경위생과
조회수 :
74


의창구 환경배출업소‘방문 예고제’시행
--------------------------------------------------------
  창원시 의창구는 올해부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방문 예고제’를 실시한다.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방문 예고제’는 매월 업소명, 점검 예정기간을 사전 예고한 후 업체를 방문함으로써 업체 스스로의 자체점검을 유도해 자율적인 환경관리 역량을 높이고 불시 단속에 따른 업체 부담을 덜어 주기위해 창원에서는 처음으로 의창구에서 실시하는 시책이다.

  의창구는 시범적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349개소(대기?수질, 폐기물)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편 배출사업장 방문 예고제를 악용하는 사례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취약지역 순찰을 강화하고 폐수무단방류 사업장 등 중점관리대상 사업장은 지도점검 사전 예고제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의창구는 앞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방문 예고제가 정착되면 배출업소 지도단속시 사후규제 위주의 단속에서 벗어나 자율과 사전예방중심의 지원체계로 개선하여 기업과 환경행정이 상호 신뢰와 자율을 바탕으로 환경과 경제가 상생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