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시 녹색의 날 실천결의대회 참여 분위기 확산

등록일 :
2011-03-09 04:38:10
작성자 :
환경수도과
조회수 :
124


창원시 녹색의 날 실천결의대회 참여 분위기 확산
창원교육지원청, 농협 창원시지부, 진해해군기지사령부, 창원대학교, 녹색창원21실천협의회 등
-----------------------------------------------------------------------------

  지난 2월 22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열린 ‘창원시 녹색의 날 협약 및 선포식’ 이후 관내 여러 기관들이 자체적으로 ‘창원시 녹색의 날’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는 등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어  ‘녹색의 날’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창원시는 매월 22일(공휴일 제외), 단 하루만이라도 승용차를 타지 않고 대중교통, 자전거 또는 도보로 출.퇴근하고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채식으로 식단을 운영해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탄소배출량을 줄여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지구환경도 지키고 시민의 건강도 지키자는 ‘녹색의 날’을 정한 바 있다.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추경엽)은 유치원, 초.중.고교에 ‘창원시 녹색의 날’에 적극 참여하도록 협조공문을 시달하고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창원시지부(지부장 김영근)는 선포식 당일 창원시지부 대회의실에서 관내 농협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의 날’ 참여를 다짐하는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진해해군기지사령부(사령관 강희승)는 선포식을 계기로 소속 지휘관 및 장병뿐만 아니라 훈련병 교육시에도 ‘창원시 녹색의 날’에 대한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창원대학교(총장 박성호)는 ‘창원시 녹색의 날’ 시범기간인 지난해 10월부터 소속관련 기관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지난달 선포식 이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녹색창원21실천협의회(회장 전점석)는 2011년도 사업계획에 ‘창원시 녹색의 날’ 기업 릴레이캠페인 전개와 함께 참여기업과 협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해 분위기를 확산하고, 이와 함께 시민 참여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월 1일부터 창원시 홈페이지에 〈‘녹색의 날’ 참여하기〉코너가 개설돼  3월 8일 현재 시민 1187명이 ‘녹색의 날’ 참여를 희망하고 있으며, 시는 지난 2월중 ‘창원시 녹색의 날’ 전자추첨을 통해 당첨된 3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인센티브(교통카드)를 제공하는 등 분위기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처럼 여러 기관단체에서 ‘창원시 녹색의 날’ 실천결의 및 다짐대회, 다양한 교육 등을 통한 참여는 ‘녹색의 날’ 활성화와 분위기 확산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시민실천운동이 많은 기업이나 시민에게도 더욱더 확산돼 ‘대한민국 환경수도 창원만들기’ 운동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