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2024년 청소년참여위원 위촉식 개최
청소년참여위원 28명 위촉장 전달, 청소년의 복지 증진 기여 기대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13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청소년참여위원 및 수련 시설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창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위촉식은 전년도 우수 위원에 대한 표창장 및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창원시 청소년 정책 안내, 청소년수련시설 담당자 소개, 수호상 수상으로 진행되었다.
창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근거해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에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실천하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권익증진 및 정책 실효성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이날 위촉식을 통해 출범한 2024년 창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2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들은 올 한해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모니터링, 토론회 등 청소년과 관련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윤성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사회구성으로서 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청소년 권익증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소년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