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식 및 처리부서 안내

분야, 담당부서, 민원서식명, 신청방법, 수령방법, 접수처, 처리기간, 경유 및 협의기관, 담당, 담당연락처, 처리절차, 심사기준, 구비서류, 관련법제도, 수수료, 첨부, 민원안내 및 서식, 을(를) 상세히 나타내는 표입니다.
분야 주민등록/인감
담당부서 읍면동
민원서식명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신청방법 방문(분실 재발급 경우에는 민원24에서도 가능)
수령방법 방문
접수처 읍면동
처리기간 접수는 즉시, 발급기간 15~20일
경유 및 협의기관
담당 민원팀
담당연락처 각 읍면동
처리절차 접수 → 처리 → 발급(한국조폐공사) → 수령(시) → 교부
심사기준
구비서류 o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서 1부 o 구 주민등록증 (훼손, 기재사항 변경등) o 증명사진 1매(3x4cm)
관련법제도 주민등록법 (제17조의11) 주민등록법시행령 (제40조)
수수료 5,000원
첨부
민원안내 및 서식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8&tp_seq=01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