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2026년 1분기 자치행정국 정례브리핑

등록일 :
2026-01-14 11:42:33
작성자 :
자치행정과(055-225-2732)
조회수 :
106

사진자료

사진자료

창원특례시(시장 권한대행 장금용)는 민간 중심의 시민 참여 활성화와 공익활동 지원을 위한 ‘비영리민간 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과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간단체의 공익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은 물론 나눔과 참여 문화를 지역 전반으로 확산하기 위함이다.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4조에 따라 창원시 소재의 경남도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창원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가 신청대상이며, 10~15개 단체를 선정하고 단체별 3백만원~5백만원을 지원한다.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공고일 이전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창원시 소재 비영리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자원봉사단체가 신청 대상이며, 10개 단체를 선정하고 단체별 2백만원~4백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해당 사업은 2월 중 공고를 통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3월에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정순길 자치행정국장은 “공익활동은 지역사회 문제를 시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중요한 원동력이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단체가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외 보도자료는 첨부파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6년 1분기 자치행정국 정례브리핑
1. 공익활동 지원을 통한 나눔과 참여 문화 확산(자치행정과)
2.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 배우는 다문화 포용 평생교육 지원(평생교육과)
3. 직원들의 직무역량은 기본, 마음건강까지 챙긴다(인사과)
4. 전략적 자금운용과 신속․정확한 회계행정 추진(회계과)
5. 창원시, 공유재산 관리 고삐... 지방재정 확충(공유재산경영과)

사진은 정순길 자치행정국장입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