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시책

구술·전화 접수 처리 서비스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민원의 신청 방법)에 따라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문서(전자문서를 포함)없이 간단하게 구술 또는 전화로 접수·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신청시간

  • 09:00 ~ 18:00(야간, 토·공휴일은 시·구청 당직실 접수)

신청방법

  • 해당부서 직접 유선 접수 또는 창원시 민원콜센터(1899-1111)

민원 목록

구술·전화 접수 처리 서비스 - 구술전화 접수 처리 서비스 민원목록에 대해 연번, 분야, 민원목록, 세부항목, 부서명으로 안내하는 표입니다.
연번 분야 민원목록 세부항목 부서명
1 교통 불법주정차 불법주정차 단속 구청 경제교통과
2 장애인 주차구역위반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차량 단속 구청 사회복지과
3 방치차량 방치차량 신고 구청 경제교통과
4 교통 불편신고 대중교통 이용 불편 신고, 교통시설물·표지판 신고 구청 경제교통과
5 도로 도로시설물 터널, 육교, 지하도 등 구청 안전건설과
6 보안등·가로등 고장 조도개선 및 고장수리
7 도로불편신고 도로파손, 보도블럭 정비 등
8 자전거도로 불편사항 자전거도로 이용불편 교통정책과
9 누비자 이용불편 고장신고, 무인대여시스템· 보관대 유지 보수 등
10 청소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 무단투기 신고 구청 환경미화과
11 대형폐기물 미수거 신고 폐기물 미수거
12 가로청소 가로변 청소 요청
13 생활쓰레기 처리 생활쓰레기 처리 요청
14 공중화장실 변기파손, 고장신고 등
15 주택·건축 공사장 불편신고 건축공사장 위험, 보행불편 등 구청 건축허가과
16 무허가 신고 무허가 건축물 신고
17 부동산중개업소 부동산중개업 위반행위 신고 구청 민원지적과
18 상·하수도 상수시설 이용불편, 누수신고 등 창원, 마산, 진해급수센터
19 하수시설 하수도파손, 맨홀뚜껑 불량 등 창원, 마산, 진해하수센터
20 가로 불법광고물 불법광고물 처리 요청 구청 건축허가과
21 노상적치물 노상적치물 무단점용 구청 안전건설과
22 노점상 단속 노점상 무단점용
23 방역요청 방역처리 요청 보건행정과
24 보건 부정불량식품 신고 식품위생관련 신고 보건위생과,구청 문화위생과
25 위생불량신고 위생불량업소 신고
26 원산지 위반신고 원산지 표시위반 신고
27 집단급식소 관리 식중독 신고, 급식소 관리
28 공원·녹지 공원시설 시설물 파손·이용불편 구청 산림농정과
[의창, 성산, 마산회원구]
구청 수산산림과
[마산합포구, 진해구]
29 가로수·녹지대 시설파손 및 가로수 전지 요청 등
30 환경 소음 공사장, 에어컨, 노래방소음 등 구청 환경미화과
31 불법소각 불법소각 신고
32 악취 사업장(폐유 등) 악취신고 환경정책과,구청 환경미화과
33 매연 사업장(대기배출신고사업소 등) 매연신고
34 환경오염 유독물질 유출, 오폐수 방류 등
35 기타 다중이용시설물 이용 시·구청사, 읍·면·동주민센터, 복지시설, 문화시설 등 이용불편신고 해당 관리부서
36 관광·행사 관광시설, 문화재, 공연·전시장, 축제·행사장 관련 불편 문화예술과
37 방범시설 CCTV(방범용, 쓰레기무단투기단속용 등) 설치·보수 등 불편사항 구청 행정과,구청 환경미화과
38 건의 건의·제안사항 그 밖의 건의·제안 등 해당 부서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