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따뜻한 보육으로 저출생 걱정 없는 창원!

등록일 :
2025-10-27 10:20:21
작성자 :
인구정책담당관(055-225-2092)
조회수 :
55

따뜻한 보육으로 저출생 걱정 없는 창원!

따뜻한 보육으로 저출생 걱정 없는 창원!

따뜻한 보육으로 저출생 걱정 없는 창원!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저출생 극복 릴레이 캠페인 참여”

창원특례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행복공동체 릴레이 캠페인’에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가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는 “따뜻한 보육으로 저출생 걱정 없는 창원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를 실천 과제로 정하고, 아이 한 명 한 명을 부모의 마음으로 돌보며 생명과 가족의 소중함을 전하고 있다.

연합회는 최근 어린이집 현장에서 아동 수 감소를 직접 체감하며, 저출생의 현실을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조미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이 더 이상 걱정이 되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우리 보육 현장의 사명이라 생각한다”며, “믿을 수 있는 돌봄과 따뜻한 보육 환경을 통해 ‘모든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창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들이 따뜻한 손길 속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보육교사 모두가 생명과 가족의 가치를 지켜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창원시의 출생아 수는 2024년 1~9월 3,373명에서 2025년 같은 기간 3,457명으로 2.5% 증가해, 저출생 극복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서서히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 사진있음

♣사진 설명 : 조미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