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다정다감, 제24회 창원단감축제 성황리에 개최

등록일 :
2025-10-26 10:37:42
작성자 :
농산물유통과(055-225-5612)
조회수 :
75

다정다감, 제24회 창원단감축제 성황리 개최

다정다감, 제24회 창원단감축제 성황리 개최

2만 명이 즐긴 대한민국 대표 단감 축제, 맛도 품질도 감동

창원특례시는 가을의 정취와 풍요로움을 가득 담은 ‘다정다감 제24회 창원단감축제’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창원단감테마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창원단감축제는 단감의 시배지이자 전국 생산량 1위를 자랑하는 ‘단감의 도시 창원’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창원 단감의 우수한 품질과 100년의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된 창원시 대표 농산물 축제다.

25일 식전 행사로 열린 가래떡 나눔 행사는 시민과 농업인이 함께하는 상생의 의미를 담아, 현장에서 직접 뽑은 단감 가래떡을 나누며 풍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 축하 공연에서는 트로트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 2’ 출신 가수 진욱과 감성 발라드 그룹 ‘순순희’의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져 축제의 흥을 한층 높였다. 둘째 날에는 비누방울 공연(매직 버블쇼), 거리 공연(버스킹), 그리고 단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또한 단감 품평회와 단감 홍보관 운영을 통해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7호, 지리적 표시제 제117호로 지정된 창원 단감의 우수성을 알리고, 창원 농업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로 구성해 많은 관람객의 관심을 모았다.

이상득 창원단감축제위원회 선임위원장은 “시민과 농업인이 한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축제가 지역 공동체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원 단감의 명품 가치를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창원단감축제가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웃는 상생의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창원 단감의 역사적 가치를 잘 전승하고, 단감의 다양한 산업화를 통해 지역 경제와 농업이 함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 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