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전세계적 K-POP 열풍, 창원에서 이어나가다

등록일 :
2025-10-19 11:57:53
작성자 :
문화예술과(055-225-3665)
조회수 :
13

전세계적 K-POP 열풍, 창원에서 이어나가다

전세계적 K-POP 열풍, 창원에서 이어나가다

전세계적 K-POP 열풍, 창원에서 이어나가다
17일 창원광장, 48개국 예선에서 선발된 4개팀 결선 경연과 국내 K-POP 가수들의 콜라보

창원특례시는 17일 저녁 창원광장에서 열린 ‘2025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이 국내외 관객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문화도시 창원의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케이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이 참가해 퍼포먼스 실력을 겨루고, 국내 K-POP 아티스트들의 축하공연을 더하여 세계 속의 한국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한류 문화축제로 연이어 개최되어 왔다.

창원시의 상징성을 부각하기 위해 12년 만에 창원광장에서 진행된 이날 경연에는 48개국 141개 팀 중 각 지역에서 치열한 글로벌 예선을 거친 후 결선에 오른 영국, 벨라루스, 코스타리카, 마다가스카르 대표 4팀이 무대에 올라 K-POP 퍼포먼스 실력을 뽐냈다. 드넓은 창원광장을 가득 채운 국내외 케이팝 팬들은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또한 산다라박, AB6IX, 이영지, 블랙스완, Kep1er, 8TURN, 태권크리 등 국내 케이팝 스타들이 축하공연으로 참여하여 축제의 열기를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결선 결과는 11월 4일(월) 오후 11시 10분, KBS2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날 해외팀 우승자를 축하하기 위해 무대를 관람한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어느 때보다 전 세계적인 K-POP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창원시도 궤를 같이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창원이 K-POP 붐을 유지할 수 있는 문화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