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내버스 노선 추가
얼마전 야구장 직관다녀왔는데, 퇴근시간대에 동마산ic쪽 막히는 도로를 둘러가니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팔용터널로 가면 금방인데, 터널을 지나는 시내버스가 왜 한 대도 없는지 궁금합니다.
2. 고속버스 터미널간 노선 추가
창원터미널과 마산고속터미널 경유하는 고속버스가 팔용터널을 지나는데,
터미널간 다닐 수 있게 승차권 발매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시 비는 좌석을 시내교통수단으로 활용하게 해주세요.
(남산터미널-창원터미널-마산고속버스터미널-남부시외버스터미널-마산시외버스터미널)
추가로, SBRT2단계 구간은 동마산IC와 창원공단을 다니는 수많은 화물차들 때문에 하시면 안됩니다.
그래도 해야한다면 팔용터널을 지나는 새로운 노선으로 변경해야합니다.
이상, 감사합니다.
[답변] nc파크 접근성 높이기 위한 팔용터널 활용방안.
담당부서 :
교통건설국 | 버스운영과
등록일 :
2024-05-21
❍ 반갑습니다. 창원시 버스운영과 과장 장현숙입니다.
『nc파크 접근성 높이기 위한 팔용터널 활용방안』에 관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팔용터널을 운행하는 노선 추가, 고속버스터미널간 노선 추가 요청을 건의하신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 귀하께서 건의하신 사항은 시내버스 노선 추가를 위한 버스 증차가 필요한 사항으로, 버스 증차는 현재 시 재정여건상 도입이 다소 어려움을 양해말씀 드리며,
❍ 향후 시내버스 노선별 이용객 현황과 시민들의 시내버스 이용 불편사항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노선 조정계획시 귀하의 건의사항이 수용될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버스운영과 버스운영팀 김옥종
(T:225-5163)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