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제4회 창원맛스터요리학교 입학식 개최

등록일 :
2024-04-16 17:00:56
작성자 :
보건위생과(055-225-3603)
조회수 :
38

창원특례시, 제4회 창원맛스터요리학교 입학식 개최

창원특례시, 제4회 창원맛스터요리학교 입학식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6일 마산대학교에서 외식업 대표 20명을 비롯한 홍남표 창원시장과 이학진 마산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창원맛스터(Master) 요리학교 마스터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맛스터요리학교는 외식업 영업주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 맛집을 발굴하고 창원시 외식산업 발전을 위해 2021년 지자체 최초로 창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3년간 64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다.

시는 올해도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명의 영업주를 선발하였고 위탁기관인 마산대학교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제4회 창원맛스터요리학교 마스터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마스터 과정은 실무경험이 풍부한 각 분야 요리 전문 강사진과 함께 신효섭 요리사(셰프)를 비롯한 여러 유명 특별 강사를 초청해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 또한, 다양한 조리 실습으로 신메뉴를 개발하며 업소 방문 상담, 외식업 경향·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기법 교육 등을 제공해 외식업 영업자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업소를 운영하면서 창원맛스터 요리학교 다니는 것이 힘들겠지만, 창원을 대표하는 맛을 만든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성실히 교육과정에 임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길 기대한다”며 입학생들을 응원했다.

♣ 사진 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