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시, 문화예술 전문가 간담회 개최

등록일 :
2011-03-25 10:13:08
작성자 :
문화예술과
조회수 :
56


이원수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관련
창원시, 문화예술 전문가 간담회 개최

  창원시는 24일 오후 2시 창원시청 제4회의실에서 ‘이원수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및 고향의 봄 기념사업’과 관련 문화예술가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원수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경위와 방향, 친일논란과 관련 경과 등을 설명하고 기념사업 및 고향의봄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여론을 문화예술계 대표들을 통해 수렴하기 위함이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의 전체적인 의견은 대체로 기념사업을 원칙적으로 찬성을 하지만 다양한 각도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검토와 토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또한 기념사업에 대한 취지 및 방향 등에 대한 시행자 측의 적극적인 의견표명이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었으며, 단시일 내에 어떤 결과를 도출해 내는 성급함을 지양하고, 먼 미래를 내다보는 사업추진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아울러 ‘고향의 봄’이라는 문화콘텐츠를 살려나가는 작업의 일환으로 지속성 있게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한편, 이 사업에 대한 시민 여론수렴의 방안으로 열린 간담회는 지난 3월 10일 시의회 환경문화위원회 간담회를 시작으로, 3월 16일 지역주민 여론청취, 3월 18일에 기념사업저지 창원시민대책위원회 대표와 면담을 가진 바 있다. 

  창원시는 또한 오는 4월 1일에는 학술세미나 및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과 추진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